카테고리 없음

[한달어스] 한달 브런치 작가되기 25일차

한원석 2022. 5. 12. 22:30
728x90

나에게 자기 계발이란? 평생의 동반자..라고 생각한다.
'인생은 혼자 사는 것이다'라는 말에 지독하게 공감하면서도, 가끔 센치한 날에는 역시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니까 관계를 맺어야 해.라는 마음이 든다. 하지만 거의 90%는 본인 인생은 본인이 만들어가는 거다.라는 말에 동의한다. 그래서 자기계발을 통해 내 인생을 좀 더 나은 방식으로 변화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. 그래서 평생의 동반자나 다름없다

요새 내가 자기 계발하는 것은 크게 3가지다
1. 운동
2. 책 읽기
3 세계를 확장하기

난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이다.(걷기랑 숨쉬기 빼고) 아직도! 여전히! 헬스장에는 가보지 않았다. 하지만, 이번 연도에 말로만 등록해야지~ 했던 발레를 등록했다. 현재 3개월째 다니고 있는 중이다. 살려고 운동한다.

책 읽기도 전자책과 종이책을 번갈아 가며 읽고 있다. 소설책에서 자기계발책으로, 문학, 인문학 등 독서세계를 넓혀가는 게 한층 더 성장하는 기분이 든다.

세계를 확장하기는 거창해 보이지만, 그냥 솔직하게 말하면 안 해본거 해보기- 이다. 이게 뭐냐고? 작년에는 좁은 인간관계, 좁은 활동영역 등으로 뭔가 수렴해 가는 느낌이었다. 이제는 코로나 상황도 많이 좋아졌고, 우물안 개구리가 되지 않기 위해 안해본 활동도 해보고 ~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~ 나 자신을 가꾸며 세계를 확장하고 있다.

이 3개만 열심히 해도 올해 말에는 셀프 쓰담쓰담을 아주 기분 좋게 할 수 있을 것 같다.
체력, 멘탈, 지식까지 다 챙긴 거니까!!!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