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한달어스] 한달 브런치 작가되기 0일차

드디어 시작된 한달어스 30일챌린지 한달 브런치 작가되기 프로젝트!
이번 연도 버킷리스트에는 작년에 두 번이나 시도했지만 실패했던 브런치 작가 되기를 꼭 실현하고 싶어졌다. 요새는 전자책 작성 및 발간으로 전보다 작가 입문 허들이 낮아졌다지만, 그래도 "글을 잘 써야 작가가 될 수 있다"라는 불변의 법칙은 여전하다고 생각한다.
이번 한달어스를 통해 꼭 브런치 작가가 되어 성공 후기를 남길 수 있었으면 하는 맘이다 :)
어떤 일을 하며 어떤 관심사를 갖고 있나요?
현재 유통업에 종사하고 있으며, 마케팅을 하고 있다. 딱 무슨 마케터라고 말하기 애매하지만... 직장을 떠나, 내가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건 콘텐츠 마케터이다. SNS를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하고 싶다.
비록 직장에 본캐가 있지만, 난 부캐가 많다.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고, 현재 작가 필명으로 쓰고 있는 한원석(그렇다 지금 닉네임), 유튜브 닉네임도 다르다.. 빠르면 1년 안에 세 개의 닉네임을 다 통합해 본캐와 더불어 부캐도 널리 알리고 싶은 게 꿈이다.
한달어스에 참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?
일단 프로젝트 자체가 직관적인 게 맘에 들었다. 블로그 이웃이 한달어스 브런치 작가되기 프로젝트가 끝나고 작가 성공 후기를 남겨주신 걸 봤는데, 아 이거라면 내 꿈을 이룰 수 있지 않을까? 해서. 그리고 방법을 알려주되 결국 매일 꾸준히 글을 쓰고 고민하고 인증하는 건 나의 몫인 것도 좋았다. 뭐든 생선을 잡으려는 새끼에겐 생선을 잡아다 앞에다가 가져다 줄 게 아니라, 생선 잡는 법을 알려줘야 하는 법이다. 모든 스스로 부딪치고 행동해 봐야 느는 법이다.
한달어스를 통해 얻고 싶은 건 무엇인가요?
1. 브런치 작가 되기!
2. 한달어스 챌린지를 출근 전 작성할 예정이라, 더불어 미라클모닝 성공도.. 블로그 글 쓰랴 챌린저스하랴 유튜브 하랴 아주 한 달이 바쁠 것 같다😝
당신이 세상에 기여할 수 있는 무엇인가요?
음 상당히 어려운 질문이다. 그래도 내가 기여할 수 있는 점이라면.. 또 다른 부캐를 키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하나의 성공사례가 되는 점? 한 명이 하늘을 쳐다볼 때 길가의 사람들은 아무도 하늘을 보지 않지만, 세명 네 명 등 그 수가 늘어날수록 관심 갖는 사람들은 많아지는 법이니까!
성공적인 30일 완주를 위한 각오를 보여주세요
모든 쉬운 법은 없는 법이다. 내가 하고 싶어서 신청한 만큼, 끝까지 잘 완주하여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
❤🧡💛💚💙💜🤎🖤🤍